오유진, ‘여신강림’부터 ‘다크홀’·’청춘블라썸’까지 대체 불가 존재감
입력 : 2022-10-06 08:12:03 수정 : 2022-10-06 08:12:03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배우 오유진이여신강림’, ‘다크홀에 이어청춘블라썸에서도 비주얼, 연기력으로 대체 불가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오유진은 지난해 방송된 tvN 드라마 '여신강림'의 주혜민부터 OCN 드라마다크홀의 한동림, 그리고 현재 인기리에 방송 중인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청춘블라썸의 강선희까지 싱크로율 200%에 빛나는 캐릭터 소화력을 입증했다.
 
먼저, ‘여신강림의 주혜민은 주경(문가영 분)의 비밀을 알고 있는, 강자에게 약하고 약자에게 강한 캐릭터다. 오유진은 내적 갈등이 강한 주혜민의 성격을 디테일하게 표현해내며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심어줬다.
 
오유진이여신강림에서 개성 강한 캐릭터로 주목 받았다면다크홀에서는 극 초반에는 학교 폭력의 피해자와 극 후반에는 괴물의 숙주로 드라마틱한 변화를 연기하며 깊은 여운을 남겼다. 극적 반전을 품은 오유진의 섬세하면서도 묵직한 연기력은 극찬을 끌어냈다.
 
그런가 하면, 오유진은 현재 방송 중인청춘블라썸에서 전작들과 또 다른 분위기로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 극중 강선희는 쏘는 듯한 어투와 무게 잡는 표정 탓에 센 언니처럼 보이지만, 속은 물러터진 외강내유 캐릭터다. 오유진은 강선희의 복잡한 심리를 신인답지 않은 섬세한 연기력으로 그려내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강선희가 원작 웹툰 팬들뿐 아니라 시청자들의 호감을 얻는 캐릭터로 급부상한 데는 오유진의 생동감 넘치는 열연이 있기에 가능했다.
 
'청춘블라썸'은 저마다의 비밀을 간직한 열여덟 청춘들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 작품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웨이브에서 공개되고 있다
 
웨이브 '청춘블라썸' (사진=웨이브)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상민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