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술꾼도시여자들2’ “제 정신으로 볼 수 없는 드라마”
입력 : 2022-12-06 16:43:05 수정 : 2022-12-06 16:43:05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티빙 오리지널술꾼도시여자들2’ 제작발표회가 6일 오후 2시 진행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최시원, 박수원 감독이 참석했다. ‘술꾼도시여자들은 하루 끝의 술 한잔이 인생의 신념인 세 여자의 일상을 그린 본격 '기승전술' 드라마 그 두 번째 이야기다.
 
지난 해 선보인술꾼도시여자들은 미깡 작가의 다음 웹툰 '술꾼도시처녀들'을 원작으로 해 동갑내기 세 친구의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대학 시절 서툴렀던 첫 사랑부터 사회 초년생의 고단함, 실직과 이직, 부모와의 사별 등을 다루며 성인들의 성장기를 통해 공감과 감동을 선사해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공개 이후 각종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역대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주간 유료 가입 기여자수 1위를 달성하는 것은 물론 2022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비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되는 등 흥행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바 있다. 이러한 열기에 힘입어술꾼도시여자들2’ 제작이 확정됐다.
 
'인생 캐릭터'를 갱신했던 배우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그리고 최시원이 다시 한 번 재회를 한다. 여기에 현실감 가득한 이야기를 그려내며 보는 이들에게 희로애락을 선물했던 위소영 작가가 다시 집필을 맡아 기대를 모은다. 또한 드라마산후조리원으로 리얼한 연출을 선보였던 박수원 감독이 합류했다.
 
새롭게 연출을 맡은 박감독은온고지신, 옛 것을 익혀서 새것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으로 했다. 시즌2가 보여줄 수 있는 발랄함과 '술꾼도시여자들'만의 발칙함을 살려야 했다고 연출 방향성을 언급했다. 이어 지난 시즌을 많이 사랑해주신 이유 중에 하나가 캐릭터들의 합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실제로 배우들이 '찐친'이어서 현장에서도 굉장히 케미가 좋았기 때문에 그걸 잘 살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번 시즌에는 안소희(이선빈 분)는 메인 작가가 된다. 그리고 한지연(한선화 분)은 자연주의 요가 수련원에 취직을 하게 된다. 강지구(정은지 분)는 로맨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시즌 한지연 캐릭터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한선화는 워낙 캐릭터를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많다 보니 과연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까 걱정도 많았다. 유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지켜가고 싶었다고 밝혔다. 그는 오랜만에 하니 폐활량이 줄었는지 조금 힘들었다고 특유의 하이텐션 대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선빈은 이번 시즌 캐릭터 변화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안소희의 매력은 여전하지만, 세 친구들 사이에서 중립을 지키던 소희가 변화를 맞이한다. 산으로 들어가면서 소희가 자신을 들여다보기도 한다"고 했다. 또한 강북구(최시원 분)와 러브라인에 대해 강북구와 러브라인도 다르게 진전이 된다고 말했다.
 
정은지는 강지구에게 가장 큰 변화가 찾아온다. 가장 큰 변화는 사람에 대한 변화다. 주변에 찐친으로 두고 싶은 사람이 생긴다. 그게 가장 큰 변화이기 때문에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고민을 했다. 이번 촬영 역시 많이 배운 것 같다고 이야기를 했다.
 
최시원은 이번 시즌에서 외형적인 변화를 줬다. 그는 수염과 머리가 하나가 됐다. 이렇게까지 하나가 될 수 있구나 싶었다. 보는 분들이 좀 더 외형적으로 즐거워할 것 같다. 강북구는 사람이 저렇게까지 될 수 있다는 표현이 딱이다고 말했다. 이에 이선빈은 츤데레 같은 모습이 많이 나온다.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훅 들어오는 게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시즌에 대해 이선빈은 더 싶고 다채로워진 우정이라고 설명했다. 정은지는 성장통을 언급하며 어른도 계속 배우고 성장한다. 나이로서는 어른이지만 다 철부지 같다. 이번에도 성장통을 겪는 어른이들의 이야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선화는 너도, 나도, 우리라고 전했다. 최시원은 제 정신으로 볼 수 없는 드라마. 보시는 분들도 대리 만족을 많이 한다고 하더라고 했다.
 
끝으로 박감독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스트레스도 날리고 찐친들과 송년회 한다는 마음으로 즐겨 주길 바란다고 했다.
 
술꾼도시여자들2’는 오는 9일 첫 공개된다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2'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최시원. (사진=티빙)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상민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