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상업화 박차…ASCO서 발표
입력 : 2023-05-04 17:36:04 수정 : 2023-05-04 17:36:04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카나리아바이오(016790)는 오는 6월2일 부터 6일까지 열리는 미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ASCO 2023)에서 난소암 면역항암제 오레고보맙 포스터 발표를 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전시 부스에선 나한익 대표와 의약학 개발본부장 자다 박사가 직접 참여자들과 소통에 나설 계획입니다. 
 
나한익 카나리아바이오 대표는 “상업화 전략의 일환으로 올해 부터는 적극적으로 오레고보맙 마케팅을 할 것“이라며 ”주요 학회에서 가능한 전시 부스를 운영할 계획으로 출시 이전에 환자들과 의사들에게 오레고보맙을 각인시켜 출시 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정점 매출을 달성 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는 지난해 말 BMS 출신 자다 박사를 영입하고 의약학 전담조직인 Medical Affair팀을 신설했습니다. 자다 박사는 BMS뿐만 아니라 머크와 아스트라제네카에서도 Medical Affair팀을 이끌었던 인물로 상업화 전략 전문가입니다.
 
자다 박사는 “난소암에는 아직 치료제로 화학항암제가 대부분인 상황에서 오레고보맙 임상2상의 놀라운 결과를 보고 상업적 잠재력을 직감했다”며 “임상3상이 성공한다면 난소암 신규환자는 무조건 써야 할 약이 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한편 난소암 면역 항암제 오레고보맙은 임상 2상에서 무진행생존기간(PFS)을 기존 표준 치료법 대비 30개월이 늘어난 42개월이라는 고무적인 결과를 보인 신약입니다.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박준형

안녕하세요. 증권부 종목팀 박준형입니다. 상장사들에 대한 생생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