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프엠코리아, 배터리 자동화 설비 기업 '클레버'와 MOU 체결
입력 : 2023-12-08 13:54:50 수정 : 2023-12-08 13:54:50
[뉴스토마토 최성남 기자] 엠에프엠코리아(323230)는 지난 7일 이차전지장비 전문기업 클레버와 전고체배터리 개발, 양산을 위한 업무협력 및 공동 프로젝트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엠에프엠코리아는 클레버가 해외 기업과 추진 중인 전고체배터리 후공정 자동화장비의 개발을 위한 투자를 맡게 됩니다. 전고체배터리는 양극과 음극 사이에서 이온을 전달하는 전해질을 고체로 대체한 차세대 배터리입니다. 에너지 밀도가 높고 화재나 폭발 위험성을 적은 게 장점으로 꼽힙니다.
 
2014년 설립된 클레버는 리튬 이차전지의 3대 제조공정(전극, 조립, 화성) 중 화성 공정 단계의 폴딩, 인스펙션, 셀패킹, 테이핑 머신 장비를 주력으로 개발하는데요. 클레버는 해외 기업과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한 뒤 전고체배터리 양산을 준비할 계획입니다.
 
양산 공장은 클레버의 기존 공장이 위치한 충청북도 청주가 유력한 후보지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엠에프엠코리아는 클레버의 JV가 생산할 전고체배터리의 유통 사업도 협력할 예정입니다. 기존 사업의 안정적 운영과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전고체배터리 사업진행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최성남 기자 drks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최성남

사랑은 높게, 우정은 깊게, 그러나 잔은 평등하게! 평등한 세상을 꿈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