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사무처, 22대 초선의원 의정연찬회 개최
의정지원서비스 안내·특강 등으로 효율적 의정활동·상호 만남의 장 마련
입력 : 2024-05-21 07:15:08 수정 : 2024-05-21 07:15:08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국회사무처는 21일 오전 10시 국회박물관에서 초선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상호 친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제22대 국회 초선의원 의정연찬회'를 개최합니다. 
 
지난달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보도 관련 방송사의 중계부스가 설치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 임기 개시를 앞두고 제22대 국회 초선의원 당선인 131명을 대상으로 국회의 조직·기능 및 주요 의정지원서비스 전반에 대해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국회사무처가 정례적으로 개최하는 주요 개원 행사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환영사와 오찬을 통해 축하인사와 제22대 국회에 대한 당부 메시지를 전할 예정입니다. 이어 초선의원들은 본회의장을 직접 방문해 전자투표 시연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주요 의정지원서비스 안내는 초선의원의 의정활동과 밀접하게 관련된 △국회운영 분야 △국회의원 지원제도 및 국회시설 분야 △의회외교활동 분야와 함께 이번 연찬회에서 신설된 △미디어 소통 분야 △공직윤리 분야 등이 포함됐습니다. 
 
행사의 마지막 과정은 서울대학교 인구정책연구센터장을 맡고 있는 조영태 교수가 '인구로 미래 희망을 열다'라는 주제로 45분간 특강을 진행해 인구문제에 대한 전문가적 시각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