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주거 서비스·스마트 기술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입력 : 2024-06-28 11:22:26 수정 : 2024-06-28 11:22:26
광주행정타운 아이파크에 적용된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 (사진=HDC현산)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 단지 입주 고객들의 주거 만족을 높이기 위해서 올해부터 서비스를 개편하고 스마트 기술을 이용한 보안과 주거 편의 시스템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우선 입주 전 고객의 입주 준비 편의성을 높이는 아이파크 핑크 서비스를 올해부터 아이파크 웰컴 서비스로 개편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웰컴 서비스 매니저를 지정해 입주 고객의 하자 관리 및 접수, 진행, 처리 상태를 고객에게 사전에 알려주며, 입주 동행, 세대단지 생활 정보 등을 안내해 고객의 입주를 세심하게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입주 고객들에게 입주 후 1주일 이내에 세대 내 살균과 소독을 해주는 홈케어 서비스와 입주 축하선물을 제공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까지 15년 연속 서비스를 시행해 온 아이파크 블루 서비스도 아이파크 홈커밍데이로 서비스 명칭을 개편하며 대상을 입주 4년 차 단지로 확대했습니다. 홈커밍데이에서 지난해 처음 선보인 미니콘서트와 올해 도입된 가족사진 촬영 서비스,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 설치 등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입주 1~3년 차 단지까지 시행해 오고 있는 조경 유지 관리 서비스인 아이파크 그린 서비스 또한 가드닝데이 서비스로 정식 명칭을 변경해 서비스 내용을 직관적으로 연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난 3월에는 디에이치퍼스티어아이파크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단지 정원관리를 위한 조경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가드닝 클래스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단지 내 보안 시설 및 장비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고 최신 기술이 탑재된 생체인식 기반의 스마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안면인식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은 공동현관 로비폰과 세대 도어폰에 얼굴을 등록해 공동현관 로비와 세대 현관문 출입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고안했습니다. 외부인이 일정 시간 서성이면 현관 카메라가 동영상을 자동 촬영·저장하는 스마트도어 시스템과 차량 통제 시스템, 원격검침·무인 택배 시스템 등도 적용했습니다. 아이파크홈 앱에서는 홈 IoT, 단지 출입 관리, 스마트 주차장, 커뮤니티 등 다양한 주거 서비스 활용이 가능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고객서비스 품질에 대한 정성적·정량적 평가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완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선보이는 아이파크 고객서비스는 입주민에게 꼭 필요하면서도 함께 참여하고 싶은 참신한 서비스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