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앰, '디보 플레이스쿨' 등 양방향 데이터방송 강화
입력 : 2011-07-01 11:25:45 수정 : 2011-07-01 11:26:10
 
[뉴스토마토 이호석기자] 수도권 최대 케이블TV 방송사인 씨앤앰이 HD전용 양방향 데이터방송 서비스를 강화, 디지털케이블TV 'Joy & Life' 메뉴 내에 영유아용 영어교육 서비스인 '디보플레이스쿨'과 경제교육 서비스 '아하경제TV'를 선보인다.
 
디보플레이스쿨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보'와 함께 아이들이 애니메이션 VOD도 보고 게임도 즐기면서 단어와 그림, 음성 등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
 
디보플레이스쿨은 VOD를 보고 퀴즈를 푸는 'Animation Quiz', Food, Animals, Room 등의 주제별 연관 단어를 학습하는 'Theme Dictionary', 단어의 뜻을 듣기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사진과 문장 등으로 설명하는 'Alphabet Dictionary', 학습한 내용을 미니 게임 형식으로 흥미롭게 구성한 'Games'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아이들이 학습을 통해 아이템을 획득한 후 방을 꾸미는 'My Home' 기능이 공부에 재미를 더한다. 각 메뉴별 1개의 컨텐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3500원의 월정액으로 한달 내내 모든 컨텐츠를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아하경제TV는 어린이경제신문을 TV화면으로 서비스해 어린이에게 경제 관념을 심어주고, 금융 관련 VOD와 함께 관심종목, 관심펀드 등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경제교육 데이터방송 서비스다.
 
아하경제TV는 경제포커스, 생활경제, 재테크교실, 건강 등을 다루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경제와 생활VOD', 주식시세, 펀드, 환율, 금리, 원자재, 부동산 관련 소식인 ‘시세와 뉴스’,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배포되는 아하경제신문을 제공하는 ‘아하경제신문’, 이벤트 참여,시청 및 문제풀이 내역, 편성표 등을 살펴 볼 수 있는 ‘마이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씨앤앰 마케팅기획팀 나태문 팀장은 ‘고화질 TV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조기영어교육도 시키고, 경제를 배울 수 있는 등 TV의 기능을 한 층 더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씨앤앰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방송 개발에 더욱 힘쓸 생각’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이호석 기자 arisan@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