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만 체중관리?..겨울에도 잘 나가는 다이어트 식품
입력 : 2011-11-29 16:24:54 수정 : 2011-11-29 16:26:24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보통 다이어트는 여름에 집중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최근에는 겨울에도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식품업체들은 이 같은 기류에 맞춰 겨울 다이어트 관련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연말을 앞둔 시점에 파티 참석을 위한 다이어트나 결심상품으로 준비하는 다이어트 족이 증가하고 있어 계절을 가리지 않고 인기품목으로 부상하고 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저 칼로리 및 체중조절용조제식품은 여름에 큰 인기를 얻어 판매에 집중 했으나 최근엔 겨울을 대비한 신제품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켈로그 스페셜k 레드크런치나 청정원 착한 칼로리면, 농심 짜장면 등은 최근에 출시되며 겨울을 대비하고 있다.
 
켈로그의 ‘스페셜 K 레드 크런치’는 기존의 ‘스페셜 K’ 푸레이크에 레드 크런치가 15% 함유돼 맛있게 먹으면서 몸매 관리가 가능한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쌀을 주원료로 해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곡물을 섭취함으로써 공복감을 해소 할 수도 있다. 레드 크런치는 비타민, 무기질, 필수 아미노산 및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몸에 좋은 귀리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브랜을 뭉쳐 바삭 하고 고소하게 구운 것이 특징이다.
 
청정원 ‘착한칼로리면’은 곤약을 주재료로 해 칼로리가 130㎉(1인분) 미만으로 낮으면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볶음짬뽕·야끼우동·토마토스파게티·물냉면·비빔면·메밀소바 등 총 6종으로 입맛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농심은 ‘쌀국수 소고기짜장면’은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되는 쌀면을 사용해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고 한 봉지 열량이 485㎉로 성인 1일 권장 칼로리의 5분의 1 수준이라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겨울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동원 순닭가슴살’의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동원 순닭가슴살’은 닭가슴살을 손으로 결대로 큼직큼직하게 찢어 만들어 육질이 살아있고 타 제품에 비해 칼로리를 대폭 낮췄다.
 
여름철이 성수기인 음료제품들도 수분 섭취, 제로 칼로리를 내세워 겨울철 다이어트 식품으로 탈바꿈 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컨디션 헛개수’는 국내산 헛개 열매 추출 농축액을 함유한 갈증해소음료로 제로 칼로리다. 나트륨, 포화지방, 트랜스 지방도 모두 0(제로)여서 다이어트 등 몸매관리에 민감한 여성 고객들을 유인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슈퍼100 브런치'는 밀과 보리, 헤이즐넛, 기장, 귀리 등 5가지 곡물을 자연 그대로 건조시켜 만든 웰빙식품 무슬리와 함께 사과를 넣어 평소 요구르트를 잘 먹지 않는 사람이라도 쉽게 맛을 들일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녹즙 ‘감비다원’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녹차추출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치커리추출물이 함유돼 다이어트 시 수반되는 배변활동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콜레스테롤 개선 및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해준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승근

최승근 기자의 최신글 뉴스카페
관련 기사 더보기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