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분당전시장 전국 최대 규모로 확장
입력 : 2019-09-16 18:17:00 수정 : 2019-09-16 18:17:00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빠른 브랜드 성장세에 따른 프리미엄 서비스 강화를 위해 분당전시장을 전국 최대 규모로 확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에이치모터스가 운영하는 분당전시장은 수입차 최대 격전지 중 하나인 분당 지역 공략을 위해 지난 2009년 처음 개설됐다. 그동안 분당 백현 서비스센터와 연계한 풀 딜러쉽(Full Dealership) 제도를 운영해왔다. 볼보코리아는 매해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성장세에 발맞춰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10년만에 기존 면적대비 약 708% 확장된 전국 최대 규모로 확장했다.
 
이에 따라 신설된 분당전시장은 연면적 5576㎡, 3층 규모로 동시에 42대까지 수용 가능한 주차공간과 더불어 워크베이 8대를 통해 일반정비를 지원하는 서비스센터가 새롭게 추가됐다. 확장한 전시면적을 통해 시판중인 볼보자동차의 전 라인업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볼보코리아가 분당전시장을 국내 최대 규모로 확장한다. 사진/볼보코리아
 
특히 건물 외관은 북유럽 감성의 ‘볼보 리테일 익스피어리언스(Volvo Retail Experience)’ 콘셉트를 새롭게 적용해 야간에는 스웨덴의 오로라를 형상화한 조명 아트를 선보인다. 실내는 북유럽 감성이 묻어나는 원목소재 인테리어와 조명으로 볼보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새롭게 신설된 서비스센터는 최신의 첨단 장비를 도입하고, 엄격한 서비스 교육을 이수한 테크니션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볼보자동차의 차별화된 ‘개인 전담 서비스(VPS)’를 도입해 예약부터 수리/정비, 사후관리까지 일원화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판매와 서비스를 연계한 에이치모터스의 포인트 카드 제도를 통해 을 통한 정비비용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이번 분당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확장 오픈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내방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기간 중 전시장을 방문 고객에게는 재고 소진시까지 우산, 텀블러 등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분당전시장 모습. 사진/볼보코리아
 
9월 중 출고 고객을 위해 LG전자 코드제로 A9 청소기,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 1박 숙박권,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등의 특별한 선물도 준비됐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재고 소진시까지 골프 장갑을 증정한다.
 
한편, 최근 국내 가장 경쟁이 치열한 중형세단 시장을 공략할 전략 모델 신형 ‘S60’을 공식 출시한 볼보코리아는 올해 1만대 클럽 가입을 앞두고 고객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 네트워크 확장 이전은 물론, 연내에 수도권 지역 내 신규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추가로 확보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홍

경제와 문화가 접목된 알기쉬운 기사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