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재산 축소신고' 김은혜에 "사퇴하라"
"공직자의 허위 재산신고, 당선 무효에 해당하는 중죄"
입력 : 2022-05-31 10:05:32 수정 : 2022-05-31 10:05:32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3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민주당은 16억원 상당의 재산을 축소 신고한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를 향해 '사퇴하라'고 맹공했다. 공직자의 허위 재산신고는 당선무효에 해당하는 중죄다. 
 
윤호중 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은 31일 오전 중앙선거대책회의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어제 김은혜 후보가 16억원 상당의 재산을 빠뜨리고 축소 신고한 것을 확인했다"며 "공직자 허위 재산신고는 당선무효에 해당하는 중죄다. 김 후보는 즉각 사퇴하고 수사에 협조하는 게 1356만명의 경기도민에게 속죄하는 길"이라고 압박했다.
 
그는 "김 후보의 거짓말은 이미 사기범 수준"이라며 "KT 부정채용 청탁에 가짜 경기맘, 배우자 가짜 애국자 코스프레와 가짜 경기 부부 행세를 했다. 말로 출세하더니 결국 거짓말로 무너져 내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윤 위원장은 "김 후보는 공직후보자로서 자격을 이미 잃었다. 민주당은 허위사실 범죄경력자에 대해서는 가차 없는 철퇴를 내려왔다"며 국민의힘을 향해서도 "경기도민에 대한 도리를 지켜서 즉각 불법 범죄를 저지른 김 후보를 후보직에서 내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지현 공동상임선대위원장도 "김 후보는 자기 재산을 16억원이나 축소해서 기재했다. 본인 재산도 제대로 계산 못 하면서 33조원이나 되는 경기도 예산을 관리하겠다고 나섰다"며 "그 용기는 가상하지만 조용히 물러나라"고 요구했다.
 
박홍근 원내대표 역시 "김 후보의 허위 재산신고 의혹이 매우 심각하다. 선관위는 김 후보가 재산을 축소 신고했고 토론회에서의 재산 관련 발언도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적시했다"며 "이미 KT 채용 청탁이 사실로 드러나고 가짜 경기맘으로 박탈감을 준 데 더해 국민으로부터 '삼진아웃' 판정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1400만 경기도민을 대표하는 공직 후보의 자격이 없음이 명확해졌다. 선관위에서 (재산이)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결정된 만큼 공직수사법 위반 수사가 불가피하다"며 "(김 후보는) 즉각 사퇴하고 수사에 응하라. 살아 있는 권력 수사를 강조한 윤석열 대통령의 뜻에 따라 당국에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한다"고 했다.
 
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장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