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노사 공동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
CEO 등 노사 참여 전사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입력 : 2024-09-23 17:39:44 수정 : 2024-09-23 17:39:44
한수원이 23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보건 경영방침 노사 공동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한수원 제공)
[뉴스토마토 이진하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경주 한수원 본사에서 모든 종사자들의 자율적 안전보건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보건 경영방침 노사 공동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한수원의 안전보건 경영방침에는 사내 외 의견 수렴을 통해 △법규 준수 및 적극적인 인적·물적 자원 투자 △구성원의 참여와 협의 기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자기 규율 예방체계 확립을 위한 유해·위험요인 개선조치 의무 등 5가지 주요 안전보건경영활동을 담았습니다. 
 
한수원 노사는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앞으로 안전보건활동 실천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또 한수원은 이날 선포식에 이어 전사 안전보건에 관한 중요사항에 대해 노사가 깊이 논의하고 심의·의결하는 산업안전위원회도 개최했습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방침에 따라 더욱 강화된 안전관리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실천해 중대재해가 없는 안전한 일터를 만들어가자"고 말했습니다. 
 
이진하 기자 jh3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진하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