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Tip)하나금융 "병원진료비 장기 분할 납부하세요"
입력 : 2008-06-08 10:51:00 수정 : 2011-06-15 18:56:52
하나금융그룹은 의료금융시장에 진출하면서, 환자가 부담해야 하는 비급여 진료비를 분할해 납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하나은행의 ‘하나N 라이프케어 카드’와 하나캐피탈의 ‘하나N 라이프케어 론’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하나N 라이프케어 카드'를 하나은행과 제휴한 의료가맹점에서 사용하는 경우 50만원 이상의 비급여 진료비를 결제할 때 장기 분납이 가능하다. 만약 카드 한도가 모자라면 하나N 라이프케어 론’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하나N 라이프케어 론’을 이용하면 최저 100 만원 이상의 비급여 진료비를 장기 분납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 출시는 국민들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는 또 하나의 대안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이 같은 의료금융 서비스는 환자에게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라 병의원에도 상당한 효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하나N 라이프케어 카드'는 비급여 진료비에 대하여 장기 분할납부를 지원하는 것 외에도 SK주유소에서 리터당 7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생활 가맹점, 아웃백, 베니건스 등의 페밀리 레스토랑, CGV, 메가박스와 같은 영화관에서 7%,  24000포인트 까지 적립해준다.
 
뉴스토마토 김현우 기자(dreamofan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