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Box)'코스닥 과열신호.. 종목 재조정 필요'
입력 : 2009-04-14 07:59:26 수정 :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정경준기자] 토러스투자증권은 14코스닥 테마주 등에 집중했던 투자자라면 이제는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재조정)을 생각해 볼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태동 토러스투자증권 연구원은 코스닥을 중심으로 중소형주 중에서 과열신호가 커지고 있다며 이같이 조언했다.
 
오 연구원은 지금까지는 제한된 수급 여건으로 코스닥 시장이 수혜를 입었지만 만약 스마트머니가 다시 빠져나갈 경우에는 우선 급등한 종목이 피해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 연구원은 또 글로벌 경기선행지표가 개선되고 이에 따라 외국인이 매수에 나선다면 코스피 내 대형주와 중형주가 더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오 연구원은 이에 따라 코스피 내 업종 대표주와 밸류에이션 부담에서 아직까지는 자유로운 코스피 내 중형주에서 종목을 찾을 것을 제안한다고 했다.
 
그는 경기민감주에 관심을 갖되 실적전망이 개선되고 있는 IT대형주, 최근 자회사 실적호전에도 불구하고 주가 상승폭이 상대적으로 더딘 지주회사를 볼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오 연구원은 또 중국 경기회복 모멘텀이 부각됨에도 불구하고 소외 받아온 기계, 해운 등 중국관련주도 단기적으로 투자할 만하다고 판단했다.
 
뉴스토마토 정경준 기자 jkj8566@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정경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