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실제 아이돌 세계 보는 현실감 가득 ‘청춘 드라마 탄생’
입력 : 2021-11-09 09:19:07 수정 : 2021-11-09 09:19:07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아이돌망돌(망한 아이돌)’ 코튼캔디의 잔인하리만큼 차가운 현실을 조명하며 그녀들의 당당한 실패 선언을 위한 포문을 열었다.
 
8일 첫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IDOL [아이돌 : The Coup]’(이하아이돌’)에서는 벼랑 끝에 내몰린 데뷔 6년 차 망돌 코튼캔디와 해체 통보를 받은 제나(안희연 분)의 모습이 펼쳐지면서 강렬한 시작을 알렸다.
 
먼저 1회에서는 데뷔 6년 차 걸그룹 코튼캔디의 처참한 망돌의 현실이 그려졌다. 리더 제나는 밉상 DJ의 선 넘는 질문 세례를 묵묵히 웃음으로 받아 쳐야 했고, 스텔라(한소은 분)는 재연 드라마를 촬영하면서 머리채를 잡히는 등 수모를 겪어야만 했다. 한때 회사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과거 코튼캔디의 빛나던 모습과 현재 그녀들의 상황이 완벽하게 대비를 이루고 있어 안타까움은 배가 됐다.
 
이렇게 코튼캔디의 꿈이 사라져가던 순간, 뜻밖의 아주 작은 기회가 찾아왔다. 코튼캔디에게 아파트 단합회 행사가 잡힌 것이다. 비록 정식 행사도 아니고 상황도 열악한 작은 무대였지만 제나는 멤버들과 함께 무대를 할 수 있다는 벅찬 기대감에 부풀어 올랐다.
 
그러나 제나의 기대와는 달리 멤버들은 아파트 행사라는 말에 난색을 표했고 막내 현지(안솔빈 분)는 거친 말을 쏟아내며 강하게 반대했다. 점점 격해지는 그녀의 말에 제나가 반발하면서 두 사람은 치열하게 대립했고 코튼캔디 멤버들 사이에는 싸늘한 분위기만 맴돌았다.
 
결국 멤버들 없이 홀로 행사 무대에 오른 제나는 다른 걸그룹의 노래에 맞춰 춤추고 트로트를 부르며 스케줄을 소화했다. 무대 위에 서 있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러워 보이는 그녀의 모습은 애처로움을 자아냈고 행사가 끝난 후 울음을 삼키는 모습에서는 먹먹함을 안겼다.
 
때마침 제나에게 대표 마진우(정웅인 분)의 연락이 오자 순식간에 긴장감이 감돌았다. 마진우는 코튼캔디와 행복했던 순간을 회상하며 그녀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줄 듯이 운을 뗐으나 예상과 달리 코튼캔디의 해체를 통보했다. 그리고는 "스타피스에는 너만 남는 거야"라며 제나를 잔류시킬 것을 덧붙여 충격적인 엔딩을 선사했다.
 
과연 해체 위기에 처한 코튼캔디의 미래는 어떻게 될지, 그리고 마대표의 잔류 제안을 받은 제나가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그녀들의 행보가 더욱 궁금해지고 있다.
 
이처럼아이돌은 실제 아이돌 세계를 보는 듯한 현실감 가득한 장면과 이를 살려주는 감각적인 연출, 그리고 각각의 사연을 품은 개성 강한 캐릭터의 향연으로 시청자들을 순식간에 드라마에 몰입하게 만들었다. 또한 실패한 꿈을 가진 청춘들의 갈등을 리얼하게 표현하며 이제껏 보지 못한 새로운 청춘 드라마의 탄생을 알리고 있다.
 
 
아이돌 안희연, 곽시양, 김민규, 안솔빈, 한소은, 추소정, 김지원. 사진/JTBC스튜디오, 미디어그룹테이크투, 트랜스페어런트아츠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신상민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