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독일 스마트팩토리 기업과 솔루션 총판 계약
이바코리아시스템 OT데이터 수집 솔루션 총판 계약
입력 : 2022-08-01 10:52:23 수정 : 2022-08-01 10:52:23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SK쉴더스가 독일 스마트팩토리 전문기업인 이바코리아시스템과 운영기술(OT) 데이터 수집·분석 솔루션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OT 데이터 수집 솔루션 공급 확대를 위한 영업 기회 발굴과 마케팅, 기술지원 등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OT 데이터 수집 솔루션을 도입하게 되면 사전에 오류를 감지하고 대응하는 예지 보전이 가능해 스마트팩토리의 안전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이바코리아시스템의 OT 데이터 수집 솔루션은 제어시스템, 센서, CCTV 등 스마트팩토리의 모든 장치로부터 별도의 개발 없이 데이터를 수집하고 실시간 동기화할 수 있다. 최대 10 마이크로초의 고속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며 대량의 데이터를 단일 서버에 저장이 가능하다.
 
SK쉴더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OT 보안 컨설팅, 솔루션 구축·적용, OT 보안 운영·관제에 이어 스마트팩토리의 생산·설비 관리 역량을 향상시키는 OT 데이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SK쉴더스의 융합보안 플랫폼 ‘SUMiTS’(써미츠)와의 향후 연동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용환 SK쉴더스 사업총괄은 “SK쉴더스는 OT 보안의 전 영역을 서비스하며 쌓은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스마트팩토리의 안전성과 생산성을 향상하는데 필요한 전략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훈 이바코리아시스템 대표는 “올바른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위해 OT 영역에서의 양질의 데이터 수집은 필수적으로 이를 확대하기 위해 SK쉴더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K쉴더스와 이바코리아시스템이 지난달 29일 SK쉴더스 판교 사옥에서 데이터 수집·분석 솔루션 총판 계약을 체결한 모습. (좌)이용환 SK쉴더스 사업총괄, (우)이상훈 이바코리아시스템 대표. (사진=SK쉴더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