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아이캔두, '국가서비스대상' 에듀테크 부문 3년 연속 대상
아이캔두, Ai 맞춤 학습 솔루션 기반 콘텐츠 제공
입력 : 2023-06-30 10:20:48 수정 : 2023-06-30 10:20:48
[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교원이 자사 유·초등 디지털 학습지 아이캔두(AiCANDO)가 '2023국가서비스대상'에서 3년 연속 에듀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공동 후원합니다. 교원은 아이캔두가 개인별 맞춤 학습 콘텐츠 제공, 브랜드 신뢰도 강화와 소비자 경험 확대를 위한 'Ai 공부 자신감' 캠페인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펼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했습니다.
 
29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호텔에서 열린 '2023국가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장영진 교원 교육/플랫폼사업기획부문 부문장(사진 오른쪽)이 에듀테크 부문 대상 수상 후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 원장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교원)
 
'아이캔두'는 초등 1~6학년 대상 전과목 Ai 학습지입니다. 공부 자신감을 쌓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자 AI 분석 기반의 학습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맞춤형 학습을 위해 개인별로 맞춰진 교육 과정과 학습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 시선, 표정 등 비학습 데이터와 학습 이력 등을 측정하고 이를 분석해 학습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 AI가 매월 학습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 학습자별 최적의 맞춤학습코스를 추천하고, 학습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4~7세 대상 '아이캔두 누리키즈'는 연령별 발달과 학습 수준 차이가 큰 유아 학습자 특성을 고려해 교육 과정과 학습법을 적용했습니다. 학습 효율을 높이고 공부를 놀이처럼 느낄 수 있도록 오감을 자극하는 놀이형 콘텐츠도 제공합니다. 누리 단계는 주제 통합 학습 교육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일상 속 친숙한 주제를 한글, 누리활동, 수 등 유아 학습 과목으로 확장해 융합사고력 향상을 돕습니다. 키즈단계는 초등학교 입학 전 학교 공부를 대비할 수 있는 교육 과정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교원 관계자는 "교원 빨간펜 38년 교육 노하우를 압축해 아이가 공부 자신감을 쌓을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 학습을 지원하고,이를 기반으로 활발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실시한 점이 큰 호응을 얻어 이번 수상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학습자별 최적의 맞춤 학습 콘텐츠 제공을 위해 연구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교원 빨간펜은 에듀테크 전반을 아우르는 상품을 선보여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국가서비스대상' 에듀테크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범종

안녕하세요, 이범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