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부 연금개혁안 발표 앞서 정책토론회
입력 : 2024-08-23 07:11:11 수정 : 2024-08-23 07:11:11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국민의힘이 23일 연금 개혁을 주제로 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며 연금 개혁 논의에 박차를 가합니다. 
 
조동철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 위원장 직무대행이 지난달 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제5차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국민의힘 연금개혁특별위원회 간사인 안상훈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22대 국회 연금개혁, 무엇을 해야 하나'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이날 발제는 김수완 강남대 교수가 '희망과 한계 사이: 21대 국회의 연금개혁 논의, 무엇을 남겼나'를 주제로 진행합니다. 
 
아울러 내가 만드는 복지국가 소속의 오건호 박사도 '22대 국회 연금개혁, 무엇을 해야 하나'를 주제로 발제를 합니다. 
 
이 외에 석재은 한림대 교수, 진영주 보건복지부 연금정책관, 이부용 고용노동부 퇴직연금복지과장, 김효주 대한민국 청년포럼 대표 등이 토론자로 참석합니다. 
 
한편, 국민의힘 연금개혁특위는 지난 21일 추경호 원내대표, 김상훈 정책위의장과 연금개혁 실무 논의에 나선바 있는데요. 당시 연금개혁특위 위원장인 박수영 의원은 "연금개혁은 모수개혁만 가지고는 안되고 구조개혁을 해야 하기에 국회 차원에서 여야가 모인 상설 연금개혁특위를 빨리 구성해 달라 이야기 했다"고 전했습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