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에너지공단, 에너지이용 합리화 제도 설명회
첫 에너지 이용 제도 종합 설명회
입력 : 2024-07-03 21:02:42 수정 : 2024-07-03 21:02:42
사진은 3일 서울 명동 로얄호텔에서 개최된 '공공기관 에너지이용 합리화 추진 관련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산업부 제공)
 
[뉴스토마토 이진하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3일 서울 명동 로얄호텔에서 '2024년 공공기관 에너지이용 합리화 추진 관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공공기관 대상으로 에너지이용 합리화 제도 전반을 종합적으로 설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공공기관 에너지이용 합리화는 에너지의 효율적 이용과 온실가스 배출저감을 위해 '에너지이용 합리화법' 제8조 및 '공공기관 에너지이용 합리화 추진에 관한 규정'에 따라 추진됩니다. 
 
공공기관은 제로에너지건축물(ZEB) 인증,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 설치, 에너지진단, 친환경차 의무구매, 승용차요일제 등 다양한 제도 이행의 의무를 지니는데요. 
 
이번 설명회는 공공기관 에너지이용 합리화 제도 개요, 2024년도 여름철 에너지합리화 추진 대책, 공공기관 경영평가, 지자체 합동평가 등 공공기관 에너지이용합리화 정책 전반에 대해 안내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공공기관 및 지자체의 관심이 높은 2024년도 여름철 에너지합리화 추진 대책과 2024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지자체 합동평가 주요 FAQ를 안내하여 공공기관 담당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현장에는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 총 11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동시에 온라인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공공기관 담당자들도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김현철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효율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공기관들의 공공기관 에너지이용 합리화 제도에 대한 많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 담당자의 제도 이해 강화 및 에너지절약·효율 정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소통을 확대하는 자리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진하 기자 jh3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진하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