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덴마크와 에너지 분야 협력 강화 약속
재생에너지·에너지효율 협력 확대 위한 이행약정 체결
입력 : 2024-09-11 17:59:03 수정 : 2024-09-11 17:59:03
한국에너지공단이 덴마크에서 덴마크에너지청과 양 기관 간 에너지 분야 협력을 위한 이행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에너지공단 제공)
 
[뉴스토마토 이진하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 9일(현지시각) 덴마크에서 덴마크에너지청과 양 기관 간 에너지 분야 협력을 위한 이행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한국과 덴마크 양국의 재생에너지와 에너지효율 분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는데요. 세부적으로 △재생에너지 정책 및 우수사례 공유 △양국의 풍력에너지 관련 기업 협력 지원 △에너지효율 정보공유 등을 포함한 폭넓은 협력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공단과 DEA는 이행약정 체결식 후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는데요. 워크숍에서는 양국의 재생에너지 입찰 제도와 해상 풍력 발전 정책에 대해 발표했으며, 이번 이행약정 체결식과 공동 워크숍 개최를 통해 양 기관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더 나은 협력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공단은 설명했습니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해상풍력 선도국인 덴마크 정부·기관·기업과 협력함으로써 국내 재생에너지 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력이 미래 지속 가능한 에너지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진하 기자 jh3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진하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